hyperconnect career

하이퍼커넥트®, 유기동물 보호 임직원 봉사활동 펼쳐

2023.06.18

  • 6월 17일, 경기도 남양주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에서 유기동물 ‘여름나기’ 위한 봉사활동 펼쳐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는 지난 17일 임직원 10여 명이 경기도 남양주시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를 찾아 유기견·묘 보호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한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유기견·묘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동물 보호소와 견소를 청소하는 등 위생 관리 활동을 진행했다.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는 20여 년간 개인 및 봉사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현재 30여 마리의 유기견과 10여 마리의 유기묘를 보호하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지난 2014년 설립해 전세계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성장해온 기업으로,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기업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유기견·묘 보호 봉사활동은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유기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손을 보태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여름은 폭염과 폭우로 인해 피부병의 위험이 증가하고 자원봉사자 수가 줄어드는 등 유기동물들에게 가장 힘든 계절 중 하나”라며, “오늘 흘린 땀이 유기동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여자는 “시간이 주어진다면 작은 일이라도 돕고 싶은 마음이 항상 있었는데, 동물을 사랑하는 동료들과 함께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생명의 소중함과 동물권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 CSR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휴가철에 방치되거나 고의로 버려지는 유기 동물이 많아 보호소에 도움이 더욱 절실하다고 들었다”며 “앞으로도 이번 유기동물 봉사활동과 같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